본문 바로가기
경제와주식

스냅쇼크 뜻

by 한가지 2022. 5. 26.
반응형

스냅챗이란? 사진,영상위주의 인기있는 채팅앱이에요. 흔적을 남기기 싫어하는 요즘세대에 맞게 메세지를 확인하면 10초 후 펑하고 사라집니다.

당시 스냅챗이 나오기 전 페이스북이 유행했는데  'SNS에선 좋은면만 전시하게 되지 않냐'는 지적이 예전에도 나왔어요.

그래서 그 반대를 시도한 것이 스냅챗이에요. 확인하면 얼마후 사라지니 흔적이 남지않아요. 그러니 좀더 솔직하게 표현가능하고 이것이 한창 인기몰이했습니다.

그런데 스냅에서 공시가 올라옵니다.

"우리 2분기 목표 실적 못채울 것 같아."

그러자 스냅주가는 쭉 떨어집니다.

당연한 결과였어요. 하지만 주주들은 곰곰히 생각해 봅니다. 그런데 이게 과연 스냅만의 문제일까? 근본적으로 생각해보기 시작해요.

스냅의 주수입원은 광고에요. 그러니 주주들은 어떻게 생각했을까요?

"이런 광고형태는 우리가 자주보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이 있는데 그럼 그쪽도 실적 안 좋은거 아냐?"

그러자 다른 IT 광고수익으로 먹고사는 기업들 메타(페이스북), 구글(유튜브)등 덩달아 수익이 떨어졌어요. 기술주들이 한꺼번에 휘청이고 맙니다. 이것을 스냅쇼크라고 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